21세기 창의 시대에는
플랫폼(Platform)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경영자를 필요로 합니다.
영화,드라마,애니,게임,캐릭터,CT 등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 산업을 이끌 전문 인재는,
예술가와 달리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소비 등과 관련된
경영적 요소를 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각(Vision)을
절대적으로 필요로 합니다.
콘텐츠(Contents) 산업은
창의력을 바탕으로
120조 규모의 기간 산업으로서 자리잡고 있으며
잠재력 있는 큰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콘텐츠 교육은
문화적 요소에 치우쳐 있어
창의적으로 콘텐츠를 활용하고,
활성화 하는데 필요한 경영자가 매우 부족합니다.
숭실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12년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원에
콘텐츠경영학과를 설립하였습니다.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콘텐츠 전문인력이고
콘텐츠(Contents)를
경영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통해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를 키워야 합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에서는
문화콘텐츠경영(MBA)석사과정을 통하여
기존 문화와 예술 일변도의 문화콘텐츠 학과에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 문화콘텐츠학과 제17기 모집요강 ~~~~
숭실대학교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콘텐츠경영학회에서는
2021년도 문화콘텐츠경영학과
제17기 MBA석사과정을 모집합니다.
국내 최초의 콘텐츠경영학과로 출발,
콘텐츠의 생태계를 확산시키면서
글로벌 콘텐츠 강국으로의 도약에 밑거름이 될
유능한 문화콘텐츠 경영자(MBA)를 양성하고자 개설한
문화콘텐츠경영학과는
4년제 대학이나 소정의 학점 취득을 통해
대학과정을 수료하거나 졸업한 사람에 한하여
응시가 가능합니다.
■ 원서접수
▶ 2021년 11월8일(월) ~ 11월 26일(금)
▶ 숭실대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6~7
■ 입학 및 상담안내
▶ 숭실대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경영학과
▶ 김세을 교수 010-7138-4752
▶ 이메일 : sesekim6101@hanmail.net
■ 특징
▶ 총 4학기로 토요일에 전일제 수업
▶ 여름과 겨울방학을 연계, 수업함으로써
석사과정을 1년 안에 수료 가능
'숭실대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경영학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Webtoon)콘텐츠 마케팅 (7) | 2020.06.21 |
---|---|
기말고사 & 종강 (0) | 2020.06.13 |
언택트(untact)마케팅 (6) | 2020.06.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