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Platform)으로 날다!
세계를 휩쓴 오징어게임,
넷플릭스(Netflix) 플랫폼으로 날개를 달고,
4대에 걸친 삶으로 역사를 관통한 파친코(Pachinko),
애플TV로 꿈과 희맘을 이야기하다.
가상세계로 MZ세대들이 옮겨가면서
상상력에 기반한 데이터(Bigdata Driven Creativity)를
얻고자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Metaverse)에 승차하려고
줄을 서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콘텐츠(Contents)는
과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이제는 콘텐츠(Contents)가 답이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으로 시작된
메타버스(Metaverse) 시장이 확대되고
테크(Tech)와 크립토(Crypto)로
기술과 인력이 움직이는 시기에
콘텐츠(Contents)는
사용자들이 현실과 디지털 세상에서
공간의 격차없는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기술(Tech)과 결합될 때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다.
사소한 일상이 킬러 콘텐츠의 원천(源泉)이 되면서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콘텐츠(Contents)가
NFT(Non-Fungible Token)가 되어
색다른 경험을 주어도
'콘텐츠에 어떻게 하면 날개를 달아줄까?'
고민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기에
저자(著者)는
『콘텐츠, 플랫폼(Platform)으로 날다!』를 통하여
Contents ⇨ Community ⇨ Commerce로
이루어지는 순환구조 속에
콘텐츠 비즈니스의 중요한 키(Key)를
확인하고 싶었다.
즉, 다양한 콘텐츠(Contents)가 커뮤니티(Community)를
바탕으로 킬러 콘텐츠를 배출하고,
킬러 콘텐츠는 커머스(Commerce)를
일으키게 되는 데 이 과정에서
플랫폼(Platform)의 역할은 무엇일까?
파악하는 것이다.
콘텐크(Contents+Technology) 시대의 개막
세상이 인터넷⇨모바일⇨플랫폼으로 변화하고
플랫폼을 지배하는 기업에게 미래(未來)가 있듯이
콘텐츠(Contents)를 탐(求)하지 못하면
그저 그런 콘텐츠로 전략하게 된다.
콘텐츠(Contents)를
Finance, Property, Food, Art로 보고
테크(Technology)와 결합할 때
새롭게 콘텐츠의 가치(Value)를 창출할 수 있다.
콘텐츠 스핀오프(Spin Off) 역시
플랫폼을 기반으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까지
콘텐츠 확장의 결과물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Data & Bigdata와 코인& 토큰 그리고 NFT.
핀테크, 프랍테크, 푸드테크, 아트테크와 같은
콘텐크(Contents+Technology)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시길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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