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프 나이(Joseph S. Nye, Jr.)의
소프트파워(Soft Power) 개념은
90년대 미국 쇠퇴론에 반하여 국제 정치를 이끌어갔다.
강제나 보상이 아닌 설득과 매력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는 능력인
소프트파워(Soft Power)가
2000년 대 중국으로 건너가 문화(文化)와 접목하면서
국력의 한 축으로 작용하다
IT기술과 함께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술, 지식, 제품과 융합해 비지니스를
구현하는 능력으로 구체화되면서
4차산업혁명과 함께 부각되었지만
한국적 현실에서는 K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가
더 현실적이며
디지털 전환 시기에
국가를 개혁하는 성장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기에
독창적이고 매력적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CJ ENM이 할리우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인
엔더버콘텐츠를 9200억원에 인수하면서
SM엔터테인먼트 인수에 한 발 앞서게 되었고
K-pop, 영화, 드라마까지
글로벌 콘텐츠 제국을 세워
미래의 권력인 콘텐츠 파워의 중심에서
세상을 바라보게 되었다.
서울시의회에서
「콘텐츠, 플랫폼으로 날다!」를
서울시의회 소속 103명의 의원들에게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 확산을 위하여
한 권 씩 증정하기로 했다.
동시에
서울시의 콘텐츠 파워 확산을 위하여
'콘텐츠 파워 확산과 과제'란 주제로
토론회를
2021년 12월9일(목) 오후2시부터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디지털 전환 시기에
K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성장동력으로서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를 확산시킴은 물론
서울시의 콘텐츠 생태계를 모색하고,
콘텐츠를 통한 정책과 전략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향후
차기 정부의 콘텐츠 정책에 아젠다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콘텐츠 파워 확산과 과제>
■ 행사일시 : 2021년 12월9일(금) 오후2시~4시30분
■ 행사장소 :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
■ 행사문의 : 사)콘텐츠경영학회 02-2000-5711
♧ 선착순 30명에 한해서 참석
■ 행사일정
♧ 개회사 : 서울시의회 김경시의원
♧ 축사 : 서울시의회 김기덕부의장,
서울시 배현숙 신성장산업기획관
♧ 발제 : 글로벌 콘텐츠 파워 전략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찬욱센터장
♧ 기조발표 : 콘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 사)콘텐츠경영학회 김세을 상임이사
♧ 토론회
* 사회 : 서울시 김경시의원
* 토론자 : 성신여자대학교 심상민교수
홍익대학교 고정민교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찬욱센터장
사)콘텐츠경영학회 김세을상임이사
서울시 미디어콘텐츠산업과 김홍진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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